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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수 하나만 정확히 이해해도 포인터의 반은 이해한 것이다.
변수는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메모리 공간의 이름이다.
메모리의 주소 하나는 1Byte 크기의 메모리 공간을 갖는다.
예를 들어 크기가 4byte인 메모리의 주소는 총 4개의 주소를 사용한다.
char형을 예로 살펴보도록 한다. char형은 1byte(8bit)이며, 문자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자료형이다.
다음은 char형 변수를 메모리에 할당하는 예제이다.
#include <stdio.h>
void main()
{
char c = 'A';
printf("%d \n", sizeof(c));
printf("%c\n", c);
}
출력결과
1
A
다른 변수도 해보면 int는 4byte, double은 8byte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이즈가 다른걸로 나올 수 있다.
이와 같이 모든 변수는 메모리 공간의 주소를 가지고 있고, 이때 그 변수를 대표하는 주소를 시작주소라고 한다.
이 시작주소를 C언어에선 & 연산자를 사용하여 변수의 시작주소를 구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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