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

유니티 함수 호출 구조

Declan Andrew 2019. 3. 9. 21:3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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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수 호출 순서는 어느 프레임워크나 동일한 것 같다.

게임엔진도 웹 개발이나 임베디드에서 정해진 루틴처럼 딱 딱 실행되거나 실행되어야하는 게 있다.


일단 C# 언어의 기본은

자바처럼 클래스이름과 파일이름이 동일해야한다.  ( 객체지향 ) 


유니티 이벤트 함수들은 별도로 호출 할 필요가 없다. 

유니티 엔진이 사용하는 함수이름이라면 자동으로 호출하게 된다. 


시작 때 한번만 호출되는 함수들과 

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들(루프 구조)

종료때 호출 되는 함수들로 구분되어 진다.




위 Log를 보고 알 수 있는것은 , Awake 함수와 Start함수는 한번만 실행되고(초기화), 

Update와 LateUpdate는 앞에서 글로 적었던 것 처럼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것을 알 수 있다.


씬에 들어가는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넣어서 체크하면 Awake -> Start -> Update -> LateUpdate 순으로 호출한다.

★ 씬에 들어가는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체크해제해도 Awake 함수를 호출한다 !

아예 컴포넌트를 해제해야 함수를 호출하지 않는다.


유니티 함수 호출 구조는 공식페이지에 가면 볼 수 있다. (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Manual/ExecutionOrder.html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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