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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수 호출 순서는 어느 프레임워크나 동일한 것 같다.
게임엔진도 웹 개발이나 임베디드에서 정해진 루틴처럼 딱 딱 실행되거나 실행되어야하는 게 있다.
일단 C# 언어의 기본은
자바처럼 클래스이름과 파일이름이 동일해야한다. ( 객체지향 )
유니티 이벤트 함수들은 별도로 호출 할 필요가 없다.
유니티 엔진이 사용하는 함수이름이라면 자동으로 호출하게 된다.
시작 때 한번만 호출되는 함수들과
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들(루프 구조)
종료때 호출 되는 함수들로 구분되어 진다.
위 Log를 보고 알 수 있는것은 , Awake 함수와 Start함수는 한번만 실행되고(초기화),
Update와 LateUpdate는 앞에서 글로 적었던 것 처럼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것을 알 수 있다.
씬에 들어가는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넣어서 체크하면 Awake -> Start -> Update -> LateUpdate 순으로 호출한다.
★ 씬에 들어가는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체크해제해도 Awake 함수를 호출한다 !
아예 컴포넌트를 해제해야 함수를 호출하지 않는다.
유니티 함수 호출 구조는 공식페이지에 가면 볼 수 있다. (https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Manual/ExecutionOrder.html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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